• 목록
  • 아래로
  • 위로
  • 쓰기
  • 검색

자유 지난해 삼성전자의 연간 마케팅비가

koy1234
569 5

한화로 13조원대라고 함...  평균적으로 11조원 ~ 12조원을 순전히 마케팅에 투입하고 있음...


광고비(TV광고나 옥외 간판, 신문 등에 광고하는거)와 판촉비(제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


캐시백이나 각종 할인, 선물 주는거)를 합한 액수....


당연히 이 부분 세계 1위... 


물론, 반도체, 디스플레이가 아닌 아닌 순전히 스마트폰, 가전에만 투입한 마케팅 비임...


참고로 LG전자와 애플은 2조원 전후, 현대차는 2조원대...


확실히 돈이 없다거나 의도적으로 스마트폰, 가전 마케팅을 줄이는 건 아니고, 단지 국내에서 마케팅 효과가 적


다거나 스포츠단쪽 마케팅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게 맞는거같음...  그래서 더 아쉬움... 

koy1234
2 Lv. 620/810P


작성된 서명이 없습니다.
신고공유스크랩

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.


로그인 회원가입

공유

퍼머링크

첨부 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