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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유 가위바위보를 이겨보자!

호익이두마리치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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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공하는 정보는 참고용이며 이용자의 판단에 따른 투자수익 및 정보의 오류등에 따른 손익에 대해서는 호익이 두마리 치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



http://www.galexandria.com/main/denoils-intro-to-gamedev/rock-paper-scissors


이 글을 보면
가위=0
바위=1
보=2 이며

이며 임의의 숫자를 3으로 나누어 나오는 나머지의 값이
컴퓨터의 값이 나온다
그 컴퓨터가 나보다 낸 값을 비교해서 큰수가 나오는 쪽이 이김
0 이나올경우 이프 를써서 2를 이길수 있도록 코드를 짠다고 한다

결론적으로 범위의 마지막숫자가 무엇을넣는지에 따라 특정한 숫자가 다른 경우보다 무조건 1번 더 많이 나온다는 것이고
라뎅이 가 매일변수를 바꾸지 않는 이상 우리는 그 변수 마지막 수를 찾아낼수 있다

또한 컴퓨터는 0이 2를 위기 위해서는 코드를 더 추가해서 계산하여야하므로 가위가 보를 이기는 경우는 많지 않을 것이고
2의값을 가진 보를 내는것이 이길 확률이 높을것으로 추정된다

참고적으로 세계 가위바위보협회는 이기는 전략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있다

http://worldrps.com/advanced-rps/sample-page/

1. 상대방이 남자이고 초심자일 땐 '보'를 내라.
남자들은 게임에서 이기겠다는 자신의 의지와 힘을 자신도 모르게 표현하기 때문에 게임의 첫판에 '바위'를 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. 특히 가위바위보에 대해 '전문가'가 아닐 경우에 더 그렇습니다. 그래서 '보'를 내는 것이 이길 확률이 크죠.

2. 상대방이 전문가일 땐 '가위'를 내라.
만일 상대방이 가위바위보를 잘하는 사람이고 그사람이 나를 초심자로 안다면, 위의 1번 전술을 거꾸로 적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. 그사람은 내가 '바위'를 낼 줄 알고 '보'를 낼 테니, 내쪽에서 그걸 반격하여 '가위'를 내면 상대방을 이기게 되겠죠.

3. 상대방이 연속해서 무엇을 두 번 내는지 살펴라.
만일 상대방이 가위를 연속적으로 낸다면(그래서 나와 두번 비겼다면) 그는 세번째 판에는 가위를 내지 않고 보나 바위를 낼 가능성이 높습니다. 사람들은 자신이 "예상 가능한 사람"이라는 인식을 싫어하기 때문이죠. 따라서 여러분은 다음 판에서는 '보'를 내는 것이 유리하겠죠.

상대방이...
가위를 연속 두 번 냈을 때 --> '보'를 내라
보를 연속 두 번 냈을 때 --> '바위'를 내라
바위를 연속 두 번 냈을 때 --> '가위'를 내라

4. 무엇을 내겠다고 미리 알려라.
예컨데 '이번에 나는 가위를 낼 거야'라고 말하면, 상대방은 무엇을 낼까요? 아마도 그는 '바위'를 내지 않고 '보'를 낼 겁니다. 왜냐하면 그는 내가 말을 바꿔 '보'를 낼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. 여러분은 이미 선언한 대로 '가위'를 내면 상대방이 낸 '보'를 이길 수 있죠. 이긴 다음엔 "거봐, 내가 가위 낸다고 했잖아."라고 덧붙이면 좋겠죠? ^^

5. 잘 모를 땐 '보'를 내라.
사람들의 가위바위보 패턴을 분석해 보니, 가위를 낼 확률이 29.6%라고 합니다. 이론적인 확률치인 33.3%보다 조금 작지만, 그 작은 확률 차이가 상대방의 가위바위보 전술을 모를 땐 매우 유용합니다. 상대방이 가위보다는 '보'나 '바위'를 낼 확률이 조금 높기 때문에, 여러분의 최선의 전술은 '보'는 내는 것입니다. 이 확률은 세계가위바위보협회에 근거한 것입니다.(http://www.infuture.kr/m/735)

호익이두마리..
0 Lv. 2/90P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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